[Power BI] 엑셀 통합문서 데이터 가져오기

데이터 분석을 위해 Power BI Desktop에 데이터와 연결하는 방법은 데이터의 형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파일 형태로는 Excel, CSV, XML등 파일을 가져 올수 있으며 데이터 베이스, MS의 다양한 시스템, 온라인 서비스에서도 데이터와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엑셀파일 즉 엑셀통합문서의 데이터를 Power BI Desktop으로 가져오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통합문서 가져오기

  1. [홈] - [데이터] - [Excel 통합문서]를 선택합니다.
  2. 만약에 Power BI의 새창을 열었다면 [보고서] 창에 있는 ③[엑셀 파일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1. 열기창이 열리면
  2. 가지고 올 [엑셀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1. [탐색 창]이 열리면서 좌측에 선택한 엑셀파일명과 같은 폴더아이콘과 엑셀시트명과 같은 체크박스가 나타납니다.
  2.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엑셀시트에 있는 데이터가 일부 나타납니다.
  3. 내용을 확인하고 [로드버튼]을 클릭합니다.

  1. [탐색 창]이 닫힌 후 ①[테이블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에 ②데이터 목록과 가운데에 엑셀 시트에 있던 ③데이터를 가져 온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다시 보고서 창으로 돌아가서 데이터를 보고서의 시각화 객체에 적용 해보겠습니다.
  2. 이부분은 데이터를 시각화 하기 위한 전체 흐름에 대한 설명으로 시각적 객체의 구체적인 활용법은 이후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3. ①[보고서 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1. 창 우측의 아이콘을 상단 이미지와 같이 순서대로 눌러 봅니다.
  2. 보고서에 들어갈 시각적 객체와 데이터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3. ②[테이블]을 선택합니다. 
  4. 이후 데이터 목록에서 테이블로 가져올 데이터목록을 체크해서 테이블에 데이터를 추가 합니다.

  1. 보고서 페이지에 테이블이 생성되고
  2. 테이블 내에는 추가한 데이터가 나열 되어 있습니다.
Power BI Desktop에 엑셀 시트에 있는 데이터를 가져오고, 시각적 객체에 필요한 데이터를 적용하는 단계까지 실행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단순하고 매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엑셀뿐만 아니라 많은 데이터 형태의 파일을 엑셀과 같은 방법으로 가져 올 수 있으며, 몇개의 시각적 객체를 사용해 보면 엑셀에서 그래프(차트)를 그리는 것 보다 더 쉽다고 느낄 것입니다. ^^

Kaggle 자료보기


설명을 위해 사용한 엑셀파일 PremierLeague.xlsx 은 Kaggle이라는 사이트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Kaggle은 데이터 과학자와 머신러닝 전문가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고, 학습하며,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꼭 머신러닝을 위해서가 아니라도 다양한 의미있는 데이터들이 있어 한번쯤 둘러 보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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